본문 바로가기

꼬냥이 투어/카페투어

[카페투어] 신상카페 미리보기. 천안카페. 아산카페. 주식회사구공. 소월

안녕하세요. 꼬냥입니다. 

 

천안 아산 쪽에 주식회사 구공에서 운영하는 예쁜 카페들이 정말 많이 있죠. 

믿고 가는 구공! 구공에서 만든 카페들 대부분 가본 것 같아요. 

중요한 건 방문 후 실망했던 적이 없다는! 그만큼 구공에서 만든 카페에 믿음이 있었어요.  

비슷비슷한 듯싶지만 모두 다른 인테리어와 카페마다 컨셉이 있어 날 잡고 구공 카페 투어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중에서 구공의 신상 카페 '소월'에 다녀왔어요. 

구공 인스타그램에서 '소월' 정식 오픈 전 120팀 정도 체험단 모집 피드를 보고 신청했는데 딱 초대가 된 거예요. 

그래서 동생을 데리고 후다닥 다녀왔죠. 

 

정식 오픈은 6월 17일 오픈이고, 저는 6월 12일에 다녀왔습니다. 

가오픈 기간이기도 하고 초대받은 120팀 정도만 방문할 수 있어 평일엔 사람이 별로 없겠지 싶어 오픈 시간에 맞춰 갔는데 웬걸.... 

저보다 더 부지런한 사람들이 아주 많았네요^^;;; 

결국 디테일하게 사진을 찍지는 못했어요.

정식 오픈 전에 다녀와 어수선한 부분도 있을 것 같으니 참고해 주세요^^

하얀 벽돌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인테리어 된 외관이 어느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주식회사 구공은 카페 마다 이렇게 카페 이름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는 것 같아요. 

사진이 예쁘게 나와 방문하는 사람들마다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니 가게 홍보도 되고 좋을 것 같네요.   

카페 내부에요. 

카페 문 입구를 기준으로 들어가자마자 디저트와 그 앞쪽으로 음료 제조하는 곳이 있고, 오른쪽으로는 테이블과 의자

왼쪽으로는 좌식테이블이 있어요.  

카페 공간에 비해 테이블이 많지 않고, 모든 테이블이 좌석 간 자리 사이도 넓어 전체적으로 쾌적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사진에 보이는 안쪽 자리 벽면에 은은한 조명이 비추는 곳이 소월의 또 다른 포토존 같았어요. 

정식 오픈 전 이어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와서 사진 찍으시던데 역시나 저 조명 자리에서 많이들 찍으시더라고요. 

음료를 제조하는 곳도 깔끔하죠~

카페 앞으로 작은 공원이 있었는데 이쪽 방향으로 전체 통유리로 되어 있어 카페 안에서 푸릇푸릇 잔디와 나무를 감상할 수 있어 나름 뷰도 괜찮았어요. 

하지만 의자 등받이가 없는 자리라 앉아 계시기에 조금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잘 걷지 못하는 아기들과 함께 하기 좋은 좌식 자리에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누워 있는 아기나 아직 잘 걷지 못하는 아기들을 데리고 방문하시는 부모님들께서는 이쪽 자리를 선호하실 것 같아요. 

 

소월은 카페 위쪽에 꿈크는아이 병원이 함께 운영되고 있는데 병원 방문 후 아이와 함께 카페를 찾으시는 부모님들도 많이 계실 것 같네요. 

카페가 전체적으로 연그레이 톤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고,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이에요. 

소월의 디저트는 케이크, 샌드위치, 구움 과자 등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디저트의 가격은 3,800원 ~ 6,000원 정도였어요. 

디저트류 종류도 많고, 모두 먹음직 스럽게 놓여있어 고르는데 한참 걸렸어요. 

소월 음료 메뉴에요. 

정식 오픈 기간에는 모든 메뉴가 가능하겠지만 저희는 정식 오픈 전 방문했기에 미리 보기 기간 동안 제공 가능한 음료 중에서 고를 수 있었어요. 

 

맛도 맛이지만 사진찍을 때 예쁠 것 같은 메뉴 찐 수박주스, 아이스크림라떼 그리고 레드벨벳 케이크와 생크림 크로와상을 주문했어요. 

 

예쁠 것 같은 메뉴를 골랐지만 음료, 디저트 모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생크림 크로와상과 아이스크림 라떼에요. 

생크림 크로와상 먹는 내내 감탄하면서 먹었어요.

크림이 어찌나 맛있던지 크로와상이랑 너무 잘 어울렸고, 커피와도 찰떡궁합이었어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생크림 크로와상이었는지 레드벨벳 케이크였는지 정확히 기억이 나진 않지만 메뉴 1개는 접시에 담아져 나왔는데 1개는 트레이 그대로 나와 당황했어요. 

트레이 그대로 나오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없어 접시 하나에 두 메뉴 번갈아 가며 사진을 찍었던 것 같아요. 

동생이 주문한 찐 수박주스 진짜 찐이었어요. 리얼 수박

(더러움 주의)

소월은 옥수수로 만든 100% 생분해되는 친환경 빨대를 사용하고 있어요. 

종이 빨대는 음료를 먹다 보면 찢어지고 구부러지고 음료 맛이 이상해지기도 하는데 옥수수로 친환경 빨대가 플라스틱 빨대와 비슷하여 먹는데 불편함이 없었어요. 

 

이렇게 환경을 생각하는 매장은 더더욱이 애정이 가는 것 같아요. 

역시 실망시키지 않는 구공!!

아직 못 가본 구공의 카페들을 얼른 정복해야겠어요. 

 

주소

충남 아산시 배방읍 배방로 13번 길 13 드림스퀘어 1층

배방역 1번 출구에서 416m

영업시간

매일 09:00 ~ 22:00

주차

건물 지하 주차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