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꼬냥이 투어/맛집투어

[맛집투어] 드라이브하기 좋은 고복저수지 맛집. 산장가든. 세종맛집. 청주근교데이트. 조치원맛집

안녕하세요. 꼬냥입니다. 

청주 근교로 드라이브 가실 때 어디로 가세요?

저는 신랑이랑 드라이브 코스로 세종호수공원이나 고복저수지 쪽으로 자주 가는 편이에요. 

특히 고복저수지에는 저수지 주변으로 맛집과 예쁜 카페들이 많이 있어 드라이브 하며 맛있는 음식도 먹고, 

카페도 가도 체력이 받쳐준다면 둘레길 산책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곳이에요. 

고복저수지는 사계절 모두 예쁘지만 봄에는 벚꽃이 피고, 가을에는 울긋불긋 물든 단풍이 저수지로 비춰 특별히 예쁘더라고요. 

 

고복저수지의 여러 맛집, 카페 중 맛집 중의 맛집 산장가든을 소개해 볼까해요! 갈때마다 사람이 북적북적!!!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사람이 많아요! 

주말엔 무조건 웨이팅 하셔야 한다고 생각하고 가셔야 해요. 

하지만 좌석이 많아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주말인데도 10분? 15분? 정도 웨이팅 후에 들어갈 수 있었어요!

 

산장가든은 작년에 건물을 새로 지어서 지금의 산장가든 모습으로 바뀌었어요.
예전에도 물론 맛있었지만 왠지 허름하고... 조금은 지저분한 느낌이어서 잘 안가게 되더라고요.

새 단장한 산장가든은 더 자주 가게 되는것 같아요.

주차를 할 수 있는 대수는 많지만 들어오는 골목이 좁기도 하고 워낙 손님이 많다 보니 초보 분들은 조금은 어려우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주차 난이도 중상정도?

주말에는 주차 자리가 없어 바깥쪽 길가에도 주차가 되어 있어요. 

주 메뉴는 2가지에요! 원조숯불갈비/ 매운 숯불갈비 

2명이서 원조숯불갈비와 매운 숯불갈비를 모두 드시고 싶으신 분들 계시죠? 

각각 1인분씩도 주문 할 수 있어요. 

다른 석갈비집은 퍽퍽한 고기를 쓰는 곳이 많아 별론데 산장가든은 비계가 살짝 섞여 있어 더 맛있어요!
그릇도 고급지지 않나요?!

그릇 놓아주실 때 먼 곳 까지 놓으시기 힘드실까봐 도와드리려 했더니 그릇 마다 놓는 자리가 있나봐요~

정갈하게 놓아야 한다며 생각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이야기 해주시더라고요^^;;;

반찬들도 아주 깔끔하게 나와서 손님접대를 하거나 멀리서 친구가 놀러와서 대접할때에도 함께 가기 좋은 장소인것 같아요.

저는 항상 가면 동치미메밀국수를 주문해요.
고기랑 함께 먹으면 꿀맛^^

어느 식당에 가서도 한 번도 누룽지를 주문해 본적이 없는데 친구랑 갔을 때 친구가 누룽지를 주문해 먹었는데 누룽지랑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공기밥을 주문하면 된장국이랑 같이 나와요.

보통은 된장찌개가 나오는 곳이 많은데 산장가든은 개별로 된장국이 나와요. 

개별로 나오니 깔끔해서 더 좋았어요. 

반찬이 적으신 분들은 셀프코너에서 더 가져다 드실 수 있어요!

산장가든은 2층으로 되어 있고! 룸도 있어요~
좌식으로 되어 있는 룸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산장가든에서 갈비 맛있게 먹고 근처 산책 하시거나 저수지를 따라 드라이브하시다 예쁜 카페도 들러보세요!
다음번엔 고복저수지 카페도 소개해 드릴게요^^

주소 -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 도신고복로 1131-7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주차 - 주차 난이도 중 하
(주차 자리는 많으나 워낙 손님이 많고 주차 선이 없는 곳에도 주차가 되어 있어 조금 복잡할 수 있음)